본문 바로가기
정보/팁

OK캐쉬백 수수료 없이 충전하기! - 롯데ATM기를 이용해보자.

by 연쇄할인마 2016. 1. 15.

롯데 ATM기를 이용해 OK캐쉬백 수수료 없이 충전하기

알뜰한 소비를 추구하는 나는 각종 할인혜택을 섭렵하여 물건을 사곤 한다.

마침 오늘은 15일, 매월 15일은 11번가 OK캐쉬백 11%추가할인 데이!

지름신이 강.림.한.다. 

하지만 작년 10월부터 신용카드로 OK캐쉬백 충전시 3%의 수수료가 발생되어 통탄을 금치 못했는데

충전하려고 보니 아래의 안내문이 눈에 띄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세븐일레븐에 설치된 롯데 ATM 기기에서 

OK캐쉬백을 수수료 없이 충전이 가능하다-


해서 롯데마트에 가보았다.

마트 입구로 들어서자마자 평소 눈에 들어오지도 않던 롯데 ATM기가 버젓이 존재해있었다.

화면 구성은 이러하다. 오케이 캐쉬백 외에도 하이패스, 콜마너, 

해피머니(현재 기기에서 상품권 구입후 사이트에서 충전시 5%추가적립. 1/31일까지) 충전 및 조회도 가능하다.

좌측의 OK캐쉬백과 우측의 OK캐시백에는, 쉬냐 시냐에 따른 차이 외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나는 우측의 파란색 포인트·캐시 충전/조회(OK캐시백, 콜마너)버튼으로 충전을 진행하였다.

두어번 'OK캐쉬백'을 '충전'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해주면

휴대폰번호 입력 또는 카드번호 입력의 갈림길에 놓이게 된다.

이는 OK캐쉬백에 등록돼 있는 휴대폰번호나 OK캐쉬백 카드번호만 알면 충전이 가능하다는 말이기도 해

타인의 아이디에 충전, 다시말해 선물하기를 할때 유용한 방법이 될 수도 있겠다.

11번가에서 지인의 아이디를 이용해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 충전을 해야하는 경우 

기존에 선물하기를 이용하면 받는 사람 핸드폰에도 OK캐쉬백 어플이 깔려있어야 했고, 그 어플을 통해 선물을 수취 해야만 했는데

위와 같은 번거로움이 해소될수 있다는 것이다!!

충전할 아이디의 OK캐쉬백 회원가입 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하면 일부가 가려진 이름이 제시되니, 얼추 본인임을 확인하고 충전을 진행한다. 

혹시나 하는 상황에 대비하여 비상연락처를 기입한다.

현금투입구에 충전하고자 하는 금액을 만원, 오만원권 신권으로만 넣어 확인을 누른다.

금액확인. 나는 약 4만원 어치의 물건을 사려했기 때문에 기존의 포인트를 감안하여 3만원만 충전하였다.

충전 완료!

명세표 출력.


롯데ATM기가 있는 곳을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과, 만원단위로만 충전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마침 나갈 일이 있고 현금을 가지고 있으며 5만원 이하로 충전하고자 하는데 푼돈이라도 수수료를 내고싶지 않다!

(5만원 이상일경우, 오케이캐쉬백 플러스를 이용하면 오히려 1% 추가적립 혜택이 있다. ㅎ)

또는 결제시 가족이나 지인 아이디를 이용하려 하는데 상대방의 핸드폰 사용이 용의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법 유용한 충전방법이 될것 같다.


나쁘지 않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