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작/수공예

[뜨개질 - 대바늘] 네키 목도리

by 연쇄할인마 2018. 10. 29.

서핑하다가 우연히 네키 목도리 뜨는법이라는 내용의 글을 보았다.

목도리가 마음에 들기도 했고, 한번 떠보고 싶기도 해서 집에 있던 실을 찾아 시도해 보았다.

머리로는 이해가 됐는데, 손이 따라 주질 않아 성질내며 꼼지락 거리는걸 보다 못한 엄마가 함께해주었다.

나는 보라색 실로 만들고, 엄마는 초록색 실로 만들었다.

 

그렇게 완성한것을 시엄마 주겠다는 엄마를 보고, 문득 우리 할매가 복이 많은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딱히 잘 해주는것도 아닌데 자식과 사위 며느리가 모두 하나같이 효심이 그득해..

실제로 내 생일도 잘 모르는 우리 엄마, 할매 생일은 잘 알지.....

내가 가지고 싶다한건데! 왜 할매 줄 생각을 하는거냐고!!

그러면서도 나 역시 장식으로 쓰라고 코바늘로 만든 모티브를 하나 달아주었다.

 

더불어 난 코바늘쪽이 적성에 맞는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