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錢

[알바일지]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 계기.

by 연쇄할인마 2017. 4. 15.
평생 알바 한 번 안해보고 시작한 직장 생활은 생각보다 훨씬 더 적응하기가 힘들었다.
주변에선 그 부분까지 감안하여 지켜봐 주긴 했지만,  애초에 '직장 생활'  자체가 적성에 맞지않았던것인지
일을 지속해야 할 이유를 찾지 못했고,  나는 결정을 내려야만 했다.
하고 싶은가,  하고 싶지 않은가.
간단했다.  그 일을 하기 싫었다. 그래서 그만 두었다. 
무엇보다 하고싶은게 무엇인지 생각해 보기 위해서라도 시간적,  정신적인 여유를 가지고 생활해야겠다고
일을 하면서 절실하게 느끼게 되었다. 
하다못해 돈을 벌기 위해서라도 돈 벌 시간이 필요하겠더라. 일한다고 돈이 벌리는건 절대절대 아니야...  정말로.

일단 안해본 것이기에, 일이라는걸 해보고는 싶지만 그렇다고 일만 하고 싶진 않아서
하루에 딱 4시간, 주로 계산하면 약 20시간만 돈을 위한 노동을 해보자는 계획을 세웠다. 
그리고 최대한 다양한 일을 해보고자 단기 알바를 찾아보기로 했다.

시작은 알바 관련 어플에 이력서를 작성하는것부터였다. 
알바 어플의 단기알바는 이력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는것으로 지원이 되는 구조길래
간단한 정보를 기입해서 이곳 저곳에 지원을 해봤지만 업체측에서는 연락이 없었고,  태반이 조회조차 하지 않았다.
혹시나 해서 사진을 넣고,  경력이 없는부분을 무마하고자 잡다하게나마 이력을 추가해 보았는데
이 후 한 통의 전화를 받았고, 바로 채용이 되었다!


댓글